주요메뉴

2023년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초도이사회 개최

  • 제 목2023년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초도이사회 개최
  • 일 시2023년 1월 30일 (월) 오후 6시
  • 장 소만복림 (서울역)

한국조직공학 · 재생의학회가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들과 함께 지난 1월 31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만복림에서 초도이사회를 진행했다.

이 날 이사회에는 구승엽 회장, 김병수 수석부회장 등 임원 다수가 참석했다. 김치경 총무위원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사회에서는 ▲TERMIS-AP 2022 감사장 수여 ▲ 각 위원회 위원장 임명장 수여 ▲ 각 위원회 구성 완료 보고 ▲ 각 위원회 안건 보고 ▲ 정관 개정 등에 대하여 보고 및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1월 18일 분과위원회 연석회의를 통해 향후 임상적용 전략에 대한 학회 역량 강화와 기회원 참여 및 의사회원 유치를 도모하기 위해 학회 운영상 필요한 일부 항목에 대한 정관 개정이 필요하다 논의됐고, 이에 따른 개정된 내용 (회원구성 : 정회원/준회원/학생회원/단체회원/특별회원/명예회원, 윤리법제이사 및 평이사 선임 추가 등)이 초도이사회에서 보고되어 가결되었다.

또한 5월에 진행될 학술대회 연사 섭외 현황, TERMIS-AP COUNCIL MEMBER ELECTION 결과보고, 학회 회원관리에 대한 전수조사 필요성 등 각 위원회에서 진행중인 안건도 보고하여 2023년 학회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구승엽 회장은 “올해는 축적된 학회 역량을 바탕으로 그 동안 기초 및 중개의학 분야에서 이루어 낸 성과를 효율적으로 임상에 적용하기 위한 제2도약의 발판을 굳건히 하고자 합니다. 더 많은 임상분야 전문가들의 학회참여를 유도하여, 중개연구의 결과가 임상으로 적용되는데 필요한 네트워크 구축 및 확장에 학회가 회원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다가오는 2월 24일(금)부터 25일(토)까지 서울 용산에 위치한 서울드래곤 시티 신라홀에서 진행될 2023년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동계 임원 Workshop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며 이사회가 마무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