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회장 인사말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김문석


존경하는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원님들께


회원님들 코로나 상황이 오래 지속되고 있습니다만, 모두 건강 유념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4월 29일 진행된 진행된 제2차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신진연구자 심포지엄에 우리 학회의 훌륭한 인재들의 교류가 대면으로 성황리에 진행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됩니다. 어려운 상황에도 적극 참여하여 주신 명예회장님, 임원님, 회원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주옥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주신 조승우 신진연구자위원장님 및 여러 신진연구자분과 위원님들, 신진연구자 심포지엄의 수많은 업무를 빈틈없이 처리하느라 주야를 가리지 않고 수고하여 주신 오세행 총무위원장님과 김경민 사무국장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희소식으로 학회 저널인 Tissue Engineering and Regenerative Medicine의 2021 JCR impact factor가 4.451로 세계적인 저널로 입지를 굳히고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애써주신 조인호 편집위원장님과 부편집장님들 그리고 안정현 간사님께 그간의 노고에 깊게 감사드립니다.

또한 연이은 희소식으로 TERMIS-AP 2022에 1000편에 이르는 초록 제출과 980여명의 사전등록으로 우리 학회 주관으로 TERMIS-WC 2009와 TERMIS-AP 2014의 성공적 개최에 더불어 TERMIS-AP 2022에서도 성공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임군일 대회장님, 김병수 공동대회장님, 오세행 사무총장님, 최병현 학술위원장님 및 조직위원분들의 노고에 깊게 감사드리며, 치밀한 대회 준비의 지속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제학술대회로서 성공적 개최 및 진행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모임을 거의 못하여 많이 아쉬었지만 올해는 예년과 같이 8월 26-27일에 걸쳐 하계 워크샵이 부산 웨스틴조선에서 예정되어 있습니다. 꼭 참석하셔서 회원들간의 친목과 교류의 시간이 되기를 부탁드립니다.

최근 재생의료기술의 임상 적용 및 산업화에 대한 관심과 저변이 급격히 확대되고 있고, 그에 따라 임상 적용을 위한 다양한 학문 분야의 융복합을 통해 전문 지식이 습득된 인재 양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에, [재생의료진흥재단] 및 우리 학회를 포함한 총 3개 학회에서 동시 개최 진행 하는 첨단재생의료 교육 프로그램이 9월 23일(금), 더케이호텔에서 개최 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석을 통해 재생의료의 분야의 저변 확대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디.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더워지기 시작하는 7월과 8월의 날씨에 다시 한번 건강에 유념하시고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나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2년 7월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김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