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2021년 제 12차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교육심포지엄

KTERMS 2021
제12차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교육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가 지난 11월 26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2021년 제12차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교육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본 교육심포지엄은 최신 지견과 기술이 집약된 강연을 통해 회원 상호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학제간 융합 연구의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의 장으로 올해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하여 안정성과 현장감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고 전해진다. 또한, 교육프로그램의 성격에 맞게 기초 임상의 각 분야별로 8개 주제의 세션을 다채롭게 준비하여 많은 연구자들과 미래의 주역인 대학원생들에게 각계 전문가의 깊이 있는 발표와 토론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최신 연구를 소개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기조강연으로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이화여자대학교의 조인호교수가 사업단의 사업 개요, 전략 및 방향에 대하여, 그리고 차의과대학교의 한동근교수가 의용 기능성 생체재료에 대하여 특강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임군일 회장은 “단순한 학술 교류의 장을 넘어 의학, 공학, 제약 등의 융복합 연구의 기반을 마련하고 조직공학, 재생의학의 향후 10년을 전망하고 함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는 조직공학, 재생의학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본 학회 연구자들이 국제무대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회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