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회장 인사말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김문석


존경하는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원 여러분,


그동안 안녕하셨습니까?

3년째 이어지고 있는 COVID-19라는 유례없는 난관 속에서 우리 학회 임원님들과 회원님들께서 학회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고 계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의 올해 첫 학술 활동으로 금번 4월 29일 (금)에 신진연구자 심포지엄과 정기총회를 판교, 차의과대학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개최하오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0년도 한동근 당시 회장님이 학회의 새로운 인재들과 소통의 자리로 약 90여 명의 신규연구자 분과를 구성하셨고, 2021년도 임군일 당시 회장님이 비록 비대면이지만 제1회 신진연구자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신진연구자의 연구 소개와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에 대한 소개 시간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간 COVID-19로 비대면 학술대회 진행으로 소통의 자리가 부족했던 아쉬운 상황이 연속이었습니다만, 금번 신진연구자 심포지엄은 회원 여러분들의 대면 참석으로 그간의 학문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고, 또한 무엇보다도 신진연구자들의 우수한 연구 결과와 미래의 도전적 연구 설계를 직접 경청할 수 있는 터전이 마련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금번 신진연구자 심포지엄은 각 분야별로 8개 주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최근 우수 성과를 많이 창출하고 계신 32분의 학회 신진회원들님의 최신 연구 결과와 그에 따른 기술을 소개하는 강연으로 구성되었고, 그리고 기존 회원님들과 상견례 및 연구결과 등을 공유하여 신규 학문과의 융합 연구의 기반을 마련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또한, 기조강연으로 서울대 김병수 교수님께서 “Immune-modulating Nanoparticles”, 그리고 박소라 재생의료진흥재단 이사장님께서 “환자접근성 향상을 위한 첨단재생의료 연구방향” 또한 최윤혁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본부장님께서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 사업 소개 및 추진방향”의 주제로 강연이 준비되었습니다.

이번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신진연구자 심포지엄을 통해 조직공학, 재생의학 분야의 글로벌 신기술을 주도하는 국내 신진 연구자들이 많이 탄생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소망하며 뜻깊고 유익한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제2차 신진연구자 심포지엄을 준비해 주신 조승우위원장님, 오세행위원장님, 김한수위원장님과 김경민 국장님과 더불어 강의를 맡아주신 여러 신진연자분들 그리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끝으로 우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인 심포지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4월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김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