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회장 인사말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김문석


존경하는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원 여러분,


지난 몇 년간 지속된 유례없는 COVID-19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TERMIS-AP 2022 제주 대회에 대해 조직위원과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및 지원으로 대성공적 마무리를 하였기에,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조직공학·재생의학 분야에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실시되는 제13차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교육 심포지엄이 올해는 TERMIS-AP 2022으로 인해 12월 9일에 4분의 기조강연으로 이종원 교수님께서 [지방줄기세포 조직공학과 3D 프린팅 임상연구], 민병현 교수님께서 [구도자의 길-unmet needs의 해결을 찾아서], 이일우 교수님께서 [슬기로운 학회 생활], 이진호 교수님께서 [고분자 생체재료와 함께한 40년 여정]의 연구자를 모시고, 각 기조강연 연사님들의 40여년의 삶의 경험에 대한 교육 강연을 해 주시기로 했습니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에 맞게 각 분야별로 8개 주제의 세션을 구성했습니다.

최근 조직공학·재생의학의 기초, 임상 및 산업화에 대해 정부 및 민간의 급격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고, 그에 따라 다양한 학문 분야의 융복합을 통해 전문 지식이 습득된 인재 양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에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연구자들과 학재간 융합 연구에 대한 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비록 코로나19가 아직도 잠재적인 위험 상황이지만, 학문적 지식 소통에 대한 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학문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고 꿈과 도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위상높은 교육 심포지엄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금번 제 13차 교육 심포지엄을 준비해 주신 교육위원회 윤정호 위원장님, 서영권 부위원장님, 오세행 총무위원장님, 정현주 국장님과 더불어 강의를 맡아주신 여러 연자분들 그리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끝으로 국내 및 국제적으로 한층 높아진 학회의 위상에 걸맞은 교육 심포지엄에 우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새로운 지식 공유에 동참해 성공적인 교육 심포지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0월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김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