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회장 인사말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임군일


존경하는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원 여러분,


그동안 안녕하셨습니까?

제가 회장 임기를 시작한 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선선한 날씨와 함께 올해도 이제 마무리 지점을 향하여 가고 있습니다.

지난 춘계 학술대회의 하이브리드 진행으로 반가운 얼굴들을 짧게나마 볼 수 있어 반가우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작년부터 이어진 COVID-19라는 유례없는 난관 속에도 우리 학회도 활동 유지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변이종의 확산에 의한 대면활동의 제한이 있으나 가능한 대로 현장감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하여 올해는 제12차 교육 심포지엄을 역시 하이브리드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올 심포지엄의 기조강연으로 우리 학회의 명예회장님이시고 범부처 재생의료기술 개발사업단장을 맡고 계신 이화여대의 조인호 교수님께서 사업단의 사업 개요, 전략, 및 방향에 대하여, 그리고 직전 회장이신 차의과대학의 한동근 교수님께서 의용 기능성 생체재료에 대하여 특강을 맡아주시기로 했습니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의 성격에 맞게 기초 임상의 각 분야별로 8개 주제의 세션을 구성했습니다. 우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인 심포지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남은 행사인 이사회 및 송년회도 코로나 상황에 따라 가능하면 대면으로 진행하고자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제 임기가 종료할 때까지 여러분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0월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임군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