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회장 인사말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임군일


존경하는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원님들께


회원님들 모두 건강하게 지내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제가 회장으로 취임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 사이에 벌써 학회의 제일 중요한 행사인 정기 학술대회를 지난 6월 18일과 19일에 걸쳐 성황리에 치루었습니다. 방역문제상 아쉽게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치루었지만 그래도 많은 회원님들이 대면으로 만나 그동안 쌓인 회포를 풀 수 있어 매우 기뻐하심을 알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도 적극 참여하여 주신 회원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주옥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주신 학술위원장님과 여러 학술위원님들, 수많은 학술대회 관련 행정업무를 빈틈없이 처리하느라 주야를 가리지 않고 수고하여 주신 총무위원장님과 이사님, 사무국장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주 매우 청량한 희소식이 있었는데 우리 학회의 저널인 Tissue Engineering and Regenerative Medicine의 JCR impact factor가 4.2에 달하게 되어 세계적인 저널들과 어깨를 나란이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애써주신 조종수/조인호 전/현 편집위원장님들과 부편집장님들 그리고 안정현 간사님께 그간의 노고를 치하드립니다.

작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모임을 거의 못하여 많이 아쉬었지만 올해는 예년과 같이 8월 20/21일에 걸쳐 하계 워크샵이 제주도에서 예정 되어있습니다. 꼭 참석하셔서 다시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되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더워지기 시작하는 7월의 날씨에 다시 한번 건강에 유념하시고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나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1년 7월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임군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