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2020년 제11차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교육심포지엄

KTERMS 2020
제11차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교육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2020년 11월 20일 (금)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가 주관하는 온라인 교육심포지엄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등록인원이 약 400명에 달하며 학회 임원, 회원 그리고 각 분야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그 열기가 뜨거웠다고 전해진다.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는 의학, 공학, 제약 등이 긴밀하게 연계된 분야의 학계, 연구소 그리고 산업계 회원이 2,000명에 달하는 융복합 연구개발을 선도하는 학회로 조직공학, 재생의학 발전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개최된 제11차 교육심포지엄은 코로나19로 인해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저명한 국내 연사들을 초청하여 최신 재생의학과 관련 의학, 공학, 줄기세포, 생물학을 포함하는 다학제간 학문의 기초지식, 응용 및 연구개발 동향을 파악하는 지식 교류의 장을 제공하였다.

또한, 기조강연자로 KAIST의 한용만 교수와 아주대학교 김문석 교수가 참여하여 조직공학, 재생의학 발전에 본 학회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훌륭한 강연을 준비하여, 코로나19에 맞서서 연구하는 많은 연구자들과 미래의 주역인 대학원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최신 연구를 소개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전해진다.

한동근 회장은 “교육심포지엄의 핵심은 기초부터 고도화된 최신 기술들에 대한 강의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연구자들과 학재간 융합 연구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학문적 지식 소통에 대한 학회 회원들의 학문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고 꿈과 도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심포지엄이었다.” 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