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2019년 제 10차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교육심포지엄

KTERMS 2019
제 10차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교육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2019년 11월 22일 (금)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가 주관하는 교육심포지엄이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등록인원이 약 220명에 달하며 학회 임원, 회원 그리고 각 분야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열기가 뜨거웠다고 전해진다.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는 국내 유일의 재생의학 관련 학회로 의학/자연과학/공학 등 재생의학 연구자들이 회원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회원수가 2,000명에 달하는 국내 연관 분야를 선도하는 학회로 조직공학, 재생의학 발전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기조강연자로 박소라 회장이 직접 참여하여 학회가 수년간 적극적으로 지원하던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약칭: 첨단재생바이오법)” 에 대하여 소개하고 재생의료 발전에 본 학회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강연을 준비하였으며, 호주 Wollongong Univ. Gordon Wallace 교수를 초청하여“ Facilitating Tissue Regeneration and Cell Therapies using 3D Bioprinting”에 대한 특별강연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심포지엄은 세포, 재료, 오가노이드부터 실험실 창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강연들을 통해 최근 연구동향들에 대해 살펴보고 소통하며 조직공학, 재생의학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하여 활발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박소라 회장은 “교육심포지엄의 미션은 현장에서 직접 연구를 수행하는 대학원생과 연구자들이 습득해야 할 기초적이거나 새롭게 부각되는 실험기법을 자세하게 알리는데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은 연구자들 간의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는 뜻 깊은 교류의 장이었다.” 고 평가했다.

  • 일 시 : 2019년 11월 22일 (금)
  • 장 소 :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의생명산업연구원 대강당, 1002호
  • 참석인원 : 220명
  • 협 찬 사 : (주)엑셀세라퓨틱스, (주)인텍바이오, (주)나이벡, (주)제이씨메디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