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KTERMS 국제협력위원장 최병현 교수, ISCT 아시아 지역 차기 부회장 당선

인하대학교 최병현 교수(의학전문대학원, 재생의료전략연구소 부소장)가 국제세포 및 유전자치료제학회 (International Society for Cell and Gene Therapy, ISCT)의 아시아 지역 차기 부회장에 당선되었다. 이로써 최병현 교수는 2019년 6월부터 아시아 지역 차기 부회장 겸 집행위원으로 역할을 수행하며, 2년 뒤인 2021년 6월부터는 아시아 지역 부회장으로서 2년 동안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ISCT는 기업과 연구자들이 같이 참여하는 비영리 단체로서, 1992년 설립 이후 세포치료제와 유전자치료제의 중개임상연구, 생산기술, 상용화, 규제 및 정책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한 방향 제시 및 정보 교류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미국 FDA의 재생의료 관련 가이드라인 개발 과정에 기술 파트너의 역할을 통해 기술상용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무허가 세포치료제의 무분별한 사용실태 및 대응방안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하는 등 환자의 권익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병현 교수는 그 동안 국제세포치료제학회에서 상업화위원회 (Commercialization Committee)와 전략자문회의 (Strategic Advisory Council)의 위원으로서 국제세포치료제학회와 한국의 재생의료 기업의 협력관계 구축에 역할을 해왔으며, 이번 아시아 지역 차기 부회장 당선을 통해 다른 아시아 국가와의 협력 증진 및 한국 재생의료의 위상 재고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우리 학회는 ISCT의 현회장인 John Rasko 교수를 올해 학회에 기조강연자로 초청을 하였으며, 이번 기회에 KTERMS와 ISCT는 MOU를 맺음으로 향후 두 학회 간의 국제협력 활동을 논의하게 될 것이다.